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이상봉)는 22일 본회의장에서 귀덕초등학교 4학년 학생 10명과 납읍초등학교 4학년 학생 15명 등 총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모의의회 의정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정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본회의 절차에 맞추어 도정·교육행정에 대한 질의와 답변, 조례안에 대한 찬반토론, 전자표결을 통한 의결, 자유발언 등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도의원과의 만남 시간에는 고의숙 의원과 학생들은 의회의 기능과 도의원의 역할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며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고의숙 의원은 "도의회는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조율해 더 나은 제주를 만들어가는 기관"이라며,"오늘의 의정체험이 학생들이 민주주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생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학생 #4학년 #의회 #의원 #의정체험 #기능 #참여 #실제 #15명 #민주주의 #10명 #고의숙 #도의원 #경험 #귀덕초등학교 #만남 #납읍초등학교 #도의회 #자유롭게 #모의의회 #생생 #전자표결 #키우 #25명 #자유발언
제주도의회, 제7기 옴부즈맨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TV 동물농장] 까칠했던 유기견→동네 아이돌 복순이의 반전 견생기에 시청률 최고 5%까지
5시간전 SBS
[SBS 너는 내 운명] 김영광 “우리집 가장은 아내, 난 거지 수준” 돈 잘 버는 아내♥주부 남편의 결혼 생활 최초 공개!
5시간전 SBS
합천 청덕면 송기마을 ‘소각 산불 없는 우수 녹색마을’ 로 선정
2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신인감독 김연경] 인터뷰 3탄_‘필승 원더독스’ 주장 표승주 “은퇴 후 다시 찾은 목표, 그 과정이 소중했다”
5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