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지역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서귀포치유의숲에서'1회용컵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도의 '2050 탄소중립 달성' 비전과 긴밀히 연계, 탐방객들이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면 지역 특산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1회용품 사용줄이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탐방객들은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지역특산차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산림치유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체험할 수 있다.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탐방객들의 친환경 실천 의식을 높이고, 지역 특산품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 민·관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정책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인 #탐방객 #지역 #지참 #텀블러 #친환경 #특산차 #실천 #캠페인 #자원 #서귀포시 #앞으로 #특산품 #높이 #대표 #무료 #탄소중립 #연계 #즐길 #의식 #제주 #생활 #지역특산차 #0 #제공
[SBS 궁금한 이야기Y] “똑똑, 배달 왔습니다” 복싱장 배달 테러 사건 / 산간 마을 물 쟁탈전. 그녀는 왜 물탱크를 잠갔는가?
6시간전 SBS
제주녹색소비자연대, 노인 소비자 교육 실시
8시간전 헤드라인제주
[2025 MBC 대학가요제 - 청춘을 켜다] 13년 만의 화려한 부활! 26(일) 밤 10시 50분 방송!
40분전 MBC
엄마의 응원, 아빠의 승부욕, 아이들의 미소… 영종초롱유치원 가족운동회 ‘가을의 행복’
6시간전 톱뉴스
정현·니시오카 등 세계 랭커 총출동…'2025 유진투자증권 서울오픈' 26일 개막
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