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공공배달앱 ‘먹깨비’에 다국어 지원 숙박시설 배달주문 서비스 ‘인포챗’을 3월 중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포챗’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4개 언어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음식 주문 편의를 높인다.
이 서비스는 숙박시설 객실에 비치된 큐알(QR) 코드를 스캔하면 숙박업소 주소와 객실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복잡한 주소나 객실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제주도는 3월부터 도내 150여 개 숙박시설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서비스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숙박시설에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먹깨비’에는 잠재 고객 확보를 가능하게 해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먹깨비’는 지난 1월 20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산골 마을에서 자라는 남매의 꿈 사랑으로 희망을 지키는 가족 이야기
13시간전 SBS
울산, 인천과 올시즌 첫 코리아컵 격돌
5시간전 경상일보
[리뷰] 부부의 삶을 해부하다, 감정의 추락을 응시하는 법정 심리극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귀궁]‘이무기’ 육성재, 김지연 잠든 틈에 스윗 손우산 투척! 밤 비 아래 로맨틱 투샷 포착 ‘천 년을 기다린 첫사랑’ 사랑에 빠진 ‘이무기’ 육성재의 심쿵 직진 플러팅
19시간전 SBS
[SBS 귀궁] "강철아 안돼. 함정이야 제발"‘귀궁’ 육성재-김지훈, 김지연과 한소은을 구하기 위해 온몸 던져 죽음의 위기! ‘텐션 폭등’
19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