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지난 25일 화개장터 인근 화개천에 회귀성 어종인 어린 은어와 연어를 방류했다고 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지역 주민과 경남도·화개면사무소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수정란 부화 후 100여 일이 된 어린 은어 2만여 마리와 어린 연어 4만여 마리를 방류했다.
군은 내수면의 수산자원 증식과 농어업인 소득증대 및 관광 자원화에 기여하고자 경남도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와 함께 매년 화개천에 어린 연어·은어를 방류하고 있다.
경남도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는 2009년 3월 화개천 방류를 시작으로 17년째 183만여 마리의 무상 방류를 이어오고 있다.
군은 방류한 수면에 어린 고기가 정착할 때까지 잡는 행위를 금지하는 한편 경찰 등 유관 기관·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불법 어업 행위 단속
기안84, '태계일주4' 1년 만의 귀환… "역대급 고생, 수액 맞고 한 달 앓아누웠다"
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사계의 봄] 하유준-박지후-이승협, "신감각 K-청춘 음악 로맨스 드라마! 전 세계 설렘 돌풍 일으킨다!"전 세계 187개국 선판매 완료! 글로벌 팬심 사냥 시작!
47분전 SBS
국내 최대 원메이크 레이싱 ‘현대 N 페스티벌’ 열린다
11시간전 경상일보
[SBS 미운 우리 새끼] 'NEW 미우새' FT아일랜드 이홍기 母, "내 아들은 40점 짜리" 역대급 짠 점수에 궁금증 폭발!
39분전 SBS
남녀 양궁 대표팀, 올해 첫 월드컵 단체전 동반 결승행
11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