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세계유산을 보존하고 활용하는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제8기 세계자연유산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유산본부는 미래 제주의 세계자연유산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도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34명의 어린이해설사를 선발해 4월부터 12월까지 유산 탐방과 해설 실습 등 총 10회에 걸친 이론 및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고종석 세계유산본부장은 "어린이해설사 양성교육을 통헤 유산의 가치를 전하고 보존할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린이들이 유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제주를 알리는 활동의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해설사 #인재 #양성 #미래 #양성교육 #세계자연유산 #제주 #유산 #대상 #자격이 #선발 #이끌어갈 #보존 #수료 #세계유산본부장 #활용 #34명 #통헤 #가치 #세계유산본부 #2018년 #어린이 #행사 #12월 #탐방
'핸썸가이즈' 최다니엘, 오상욱 빈자리 채운 '의리 게스트'… "힘들 때 집 내준 형" 이이경 과거 '은혜' 공개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이강인 벤치’ PSG, 아스널 꺾고 UCL 결승 진출
9시간전 경상일보
S.E.S. 슈, 쌍둥이 딸과 '눈물겨운' 동대문 나들이… "힘들었던 과거, 이젠 추억"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이용식 딸' 이수민♥원혁, 드디어 부모 됐다! "기도와 응원 덕분에 예쁜 천사 만났어요"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언슬전' 율제병원 산부인과 레지던트들의 '찐친' 모먼트… 정준원X안은진 등 선배들과 훈훈 케미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