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신청한 '신산업활성화형 분산에너지 특화지역'은 에너지 신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지역 단위의 혁신적인 에너지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주도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차량-전력망 연계(V2G), 수요혁신이라는 세 가지 핵심 사업모델을 통해 재생에너지의 변동성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 체계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제주도는 5월 13일까지 특화지역 계획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업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실무위원회 평가, 에너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말 최종 지정될 예정이다.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 "분산에너지 특화지역은 제주도정에서 2022년부터 장기간 준비해온 역점 계획인 만큼 최종 특화지역 지정 성공을 통해 분산에너지 체계 내에서 에너지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2035 탄소중립 비전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화지역 #분산에너지 #지정 #제주 #체계 #에너지 #특화지역' #최종 #분산 #혁신산업국장 #성공 #기반 #지역 #계획 #신산업활성화형 #제주형 #포럼 #체결 #활성화 #5월 #자원 #공급 #제1호 #13일 #2022년
남녀 양궁 대표팀, 올해 첫 월드컵 단체전 동반 결승행
11시간전 경상일보
[SBS 미운 우리 새끼] 'NEW 미우새' FT아일랜드 이홍기 母, "내 아들은 40점 짜리" 역대급 짠 점수에 궁금증 폭발!
37분전 SBS
[SBS 사계의 봄] 하유준-박지후-이승협, "신감각 K-청춘 음악 로맨스 드라마! 전 세계 설렘 돌풍 일으킨다!"전 세계 187개국 선판매 완료! 글로벌 팬심 사냥 시작!
46분전 SBS
'옥탑방의 문제아들' 침착맨, 유튜브 '효자' 주우재 출연료 언급 "잘 팔려서 계속 불러… 근데 거부하더라"
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핸썸가이즈' 최다니엘, 오상욱 빈자리 채운 '의리 게스트'… "힘들 때 집 내준 형" 이이경 과거 '은혜' 공개
5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