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삼문학상은 전년도 발행 시집 중 박재삼 시인의 문학정신에 부합하고 한국 문학 발전에 이바지할 시집 1권을 선정해 시상한다.
장석남 시인은 "박재삼 시인이 '울음이 타는 가을강'을 절절하게 노래했다면 남 시인이 노래한 '구례의 어느 숨죽인 울음'은 그 강을 닮았으며 서정도 박재삼 시인과 닮았다"고 평가했다.
행사 첫날에는 전국 초·중·고교생과 일반인들이 참여해 박재삼의 시 세계를 떠올리며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백일장이 열리고 둘째 날에는 시상식을 포함해 경연, 공연, 문학특강 등이 이어진다.
한편, 3회째를 맞는 박재삼 시 창작노래 경연대회는 시에 멜로디를 입혀 노랫말로 재해석하는 대회로 음악과 시의 결합이라는 독특한 예술 장르다.
#시인 #박재삼 #시집 #감성 #서정 #세계 #창작노래 #닮았 #참여 #엽서공모전 #3회째 #문학정신 #2012년 #출생 #노래 #남길순 #장석남 #시상식 #발행 #이미지 #시작 #이바지 #박재삼문학상 #분홍 #1권
[SBS 트라이] 윤계상, 럭비부 첫 출근부터 위기! 학교 실세 교감 김민상과 대립각 윤계상, 감독 데뷔 1일만에 한양체고 들썩!
1시간전 SBS
시선을 강렬히 압도하는 무협 액션 블록버스터 ... 샤오잔 주연 "사조영웅전: 협지대자" 메인 예고편 공개!
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울산시체육회, 스포츠과학중·고등학교에 3000만원 지원
11시간전 경상일보
숲에서 시작하는 건강한 삶..웰 에이징 건강 숲 항노화 프로그램
26분전 제주환경일보
[구해줘! 홈즈] 양세찬 “부동산 투자, 지석진 반대로만 하면 성공?” 지석진 “인정”
2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