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이달의 수산물’로 6월에 제철을 맞은 ‘성게’를 선정하고, 서귀포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본격적인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성게는 5월에서 7월 사이에 알이 가장 꽉 차 있어 맛과 영양이 뛰어난 제철 수산물로 이번 카드뉴스에는 ▲성게요리 ▲성게효능 등을 담아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성게를 식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성게 채취와 손질에는 제주 해녀를 비롯한 지역 어민들의 정성과 노력이 깃들어 있으며, 이는 제주의 전통 어업 문화를 지키고 지역경제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성게는 고급스러운 풍미와 더불어 비타민B군, 단백질, 철분 등 건강에 이러운 영양소가 풍부해, 산후 회복, 빈혈 예방, 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김미아 푸드뱅크 운영위원장, ‘밥 걱정 없는 제주’ 캠페인 동참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박기량, “DM으로 대시 많이 오지만 선수와는 연애 금지” 치어리더 금기 공개
1시간전 SBS
[SBS 틈만 나면,] 윤계상, 목공 취미! '내향형' 성격 때문이었다 “사람 안 만난대서 배워”
1시간전 SBS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매일 쌓이는 사랑으로 기적을 꿈꾸는 사람들의 이야기
1시간전 SBS
[SBS 동상이몽2] ‘긴 연예계 공백’ 최필립, “아들 병간호+사업” 고백! 생후 4개월 子 간암 완치→200억 매출 신화 스토리 최초 공개!
1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