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호 거제시의정은 2개의 카테고리인 "의회속으로, 거제속으로"를 통해 시민들이 지방자치와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의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을 중심으로 의원들의 발의 조례와 그 성과, 정책지원관의 역할,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하는 주민자치회장 인터뷰, 거제시의회 체험활동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다문화가족의 거제생활 등 시민들과 소통하는 현장 모습들을 생생하게 실었다.
신금자 의장은 "이번 소식지는 시민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풀뿌리 민주주의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더 나은 거제를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의회소식지가 시민들과 의회 사이의 소통과 공감의 징검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시민들께서 의정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발행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의회는 앞으로도 의회소식지를 포함한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해 시민들과 상호작용하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약속했다.
김병록기자
#시민 #소통 #거제시의회 #의정활동 #시민들 #소식지 #의회 #중심 #전자책 #지방자치 #참여 #현장 #제4호 #의원 #사이 #알리기 #관심이 #적극적 #포함 #의회소식지 #거제시의정 #풀뿌리 #민주주의 #앞으로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