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베네치아 국제영화제에서 수상이 불발된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이 위로와 치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7일 페이스북 글에서 "세계 영화사에 깊은 족적을 남겨온 박찬욱 감독님의 작품이 또 한 번 우리 영화의 위상을 드높였다"며 "수상 여부를 떠나, 13년 만에 한국 영화가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것은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 대통령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은 감독님과 배우, 제작진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영화를 통해 보여주신 감독님의 깊은 통찰과 특유의 미학은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가슴에 깊이 새겨졌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영화가 베네치아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것은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 이후 13년만이다.
#영화 #감독 #어쩔수가없 #세계 #보여주신 #작품이 #베니스영화제 #가슴 #위상 #보낸 #한국 #관객 #박찬욱 #취재진 #베네치아영화제 #경쟁부문 #감독님 #김기덕 #진출 #수상 #개인 #베네치아 #대통령 #시상식 #피에타
[SBS 너는 내 운명] '♥오진승' 김도연, '정신과 의사' 남편 폭로전 예고! "워너비 남편? 결혼생활 평탄치 않아" 비화 大 방출에 스튜디오 '발칵'
2시간전 SBS
[SBS 런닝맨] 김종국 “이게 가장의 무게”, 바람 따위 얼굴로 이겨내는 유부 아저씨의 질주!
3시간전 SBS
서귀포시, 온실가스 4,548톤 감축효과 달성
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생활의 달인] 공주 육전부터 희토류 자석까지 독보적 달인 5인 조명 - 꽈배기, 티아라, 연잎 단호박 빵 등
2시간전 SBS
‘우시세계태권도선수권’ 울산 강상현 2연패…김유진은 銀
12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