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장애인 고용촉진장려금 지원업체 142개소 중 상반기 미점검 업체 65개소를 대상으로 11월 28일까지 하반기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장애인 고용촉진장려금은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용사업주에게는 최저임금 준수 등 성실한 고용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점검은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미만, ▲장애인을 고용한 지 3개월 이상, ▲장애인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한 업체 중 장려금 지원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장려금 지원 대상 근로자의 실제 근로 여부, ▲근로조건 준수 여부, ▲4대 보험 가입 현황, ▲타 기관 고용장려금 중복 수령 여부, ▲기타 운영상 미비점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관련 지침에 따
[SBS 생활의 달인] 한국식 쌀국수의 깊은 맛부터 전국 PC방 순례기, 치킨·참국수 이색 조합까지… 다양한 달인 大공개
1시간전 SBS
제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든 축제,‘오늘도, 이도’성황
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남궁민, 아내 진아름 생일 축하 댓글에 '사랑 가득' 애정 과시 "사랑하는 내 사람♥" 7년 열애 끝 결혼 후에도 여전한 금슬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런닝맨] 배우 김병철, 불운 한정 원샷 원킬! ‘런닝맨’ 첫 출연에 유재석 뛰어넘을 ‘똥손 유망주’ 등극!
2시간전 SBS
곽튜브 "유튜브 수익 예전 같지 않아… 되는 대로 땡길 예정" 솔직 고백 (ft. 효자 논란)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