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화목한 시민 인문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계절의 끝자락에서 삶과 관계, 인간의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 시민들의 일상 속에 인문학의 따뜻한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이어 12월 11일에는 뇌과학자이자 인플루언서인 장동선박사가 'AI시대, 인간과의 공전'을 주제로 올해 마지막 인문학 특강을 장식한다.
강승태 제주시 자치행정과장은 "화목한 시민 인문학은 일상 속에서 시민의 배움을 확장하고 제주의 평생학습 문화를 이끄는 대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강연들이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삶을 깊이 성찰하고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인문학적 사유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 #화목 #일상 #인문학 #주제 #제주시 #인문학' #성찰 #배움 #마지막 #마련 #공전' #세대 #주인 #따뜻 #인간 #갈등' #자치행정과장 #특강 #ai시대 #강연 #관계 #깊이 #12월 #돌아보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팬클럽과 함께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가수 안성훈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15시간전 MBC
[SBS 다큐 미쳤대도 여자야구] 김라경, 김현아, 박주아의 ‘여자 메이저리그’ 도전기 최초 공개
16시간전 SBS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스티브 잡스·빌 게이츠보다 앞선 천재! ‘스마트폰 생태계’ 예언한 백남준!
16시간전 SBS
[SBS 뉴스토리] 3대 특검은 무엇을 남겼나?-180일의 기록
16시간전 SBS
<추적60분> 신년기획: 멋진 신AI세계 1부 – 당신의 직업은 안녕하십니까?
22시간전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