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군수 김윤철) 합천박물관은 17일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합천 역사체험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합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고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으며 합천박물관과 옥전고분군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이 "역사적 배경을 더 깊이 알 수 있는 체험 및 교육 공간과 휴게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꾸준히 제시해왔다.
이에 합천군은 이러한 군민의 바람과 관광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역사체험관 건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역사체험관 건립은 합천의 미래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오늘 보고회를 통해 전문가 여러분의 고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군민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역사체험관 #건립 #합천 #공간 #옥전고분군 #반영 #향후 #합천박물관 #합천군수 #역사 #추진 #본격 #단순 #타당성 #군민 #▲살아있 #교? #세계유산 #등재 #소회의실 #연계 #의견 #상징 #자랑스러워 #비롯
한국남부발전(주) 남제주빛드림본부, 소외계층 아동장학금 후원
7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팬클럽과 함께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가수 안성훈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12시간전 MBC
[SBS 자식 방생 프로젝트-합숙 맞선] 새해 첫 날 방송된 '합숙 맞선' 시청률 최고 4%! 강력한 도파민 연프의 등장
13시간전 SBS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스티브 잡스·빌 게이츠보다 앞선 천재! ‘스마트폰 생태계’ 예언한 백남준!
13시간전 SBS
서귀포시, 올해 어르신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 1,692억 원 투입
16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