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MCA(이사장 신방식)는 지난 12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폐암 환우 모임 '숨소리회'의 2025년 정기총회 및 건강강좌에 참석하여, 투병 중인 환우들을 위해 청정 제주의 맑은 공기를 담은 '용암층 새벽 숨골 공기' 캔을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기증의 배경에는 제주 출신 의료인인 김관민 교수의 각별한 고향 사랑과 환자 사랑이 가교 역할을 했다.
강의 후 이어진 기념품 전달 시간에서 제주YMCA가 기증한 공기 캔을 받은 한 환우는 "폐암 수술을 받은 우리에게 제주의 맑은 공기만큼 귀한 선물은 없다"며 "답답한 병원 생활 중 큰 위로가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방식 이사장은 "폐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환우분들에게 제주 자연의 생명력이 담긴 숨골 공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주YMCA는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천하며, 고향을 아끼는 출향 인사들과 협력해 뜻깊은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환우 #공기 #제주 #폐암 #청정 #기증 #제주ymca #수술 #고향 #참석 #숨골 #자연 #배경 #분당서울대병원 #사랑 #치료 #환우분 #환자 #출신 #모임 #도민 #공기만큼 #폐암이라 #중인 #창립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스티브 잡스·빌 게이츠보다 앞선 천재! ‘스마트폰 생태계’ 예언한 백남준!
16시간전 SBS
<추적60분> 신년기획: 멋진 신AI세계 1부 – 당신의 직업은 안녕하십니까?
22시간전 KBS
오영훈 지사 시무식서“실수 인정하고 바로잡으며 혁신 이어갈 것”
15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비서진] 이서진, 이지혜 딸 태리와 초등학교 동문! 40년 전 초등학교 교가까지 부르는 미(美)친 기억력
16시간전 SBS
제주도, 새해 첫 대설 대비 현장 점검으로 교통안전 강화
16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