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종부)이 운영하는 경남웹툰캠퍼스가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웹툰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난 15일 경남웹툰캠퍼스 메인홀에서 '2025 G-ToonLab 웹툰교육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창작의 여정,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교육 수료생들과도민이 함께 모여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를 나누고, 수료생 간 네트워킹등을 진행했다.
또한, 네이버웹툰 '테러맨', '테러대부활', '월야환담' 시리즈로 잘 알려진 고진호 작가(몬스터라이엇 대표)가 '나의 세계를 구축하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작품 세계관을 스스로 구축하는 힘'의 중요성과 현장의 생생한 실무 노하우를 전달했다.
경남웹툰캠퍼스는 올해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움과 창작이 연결되는 실전형 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정규 7개 과정·특강 6회·체험 4회 등 총 146시간, 258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웹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강과정에서는 SNS툰, 이모티콘, 수익모델, 저작권 등 웹툰 산업의 흐름을 반영한 강연이 진행되어 도내 예비작가와 청년 창작자들에게 실질적인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프로그램 #웹툰 #경남웹툰캠퍼스 #청년 #교? #운영 #기초 #대규모 #메인홀 #저작권 #산업 #그리기 #추진 #웹툰체험교실' #실무 #실현 #창작 #주제 #2025년 #15일 #단순 #진흥원장 #진행 #중심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