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진회) 기술경영학과 김영일 박사가 최근 '혼자인 여행은 없다'(북랩, 284쪽, 1만8000원)를 출간했다.
이 책은 50대 중반이라는 삶의 전환기에 직면한 저자가 건강과 인생의 위기 속에서도 베트남에서 태국까지 1200㎞ 자전거 여행을 하며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긍정적 변화를 이뤄내는 과정을 담은 자전적 에세이다.
책에서 김영일 박사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계획했던 치앙마이에서의 '한달살이' 대신에 베트남 사파에서 시작해 라오스를 거쳐 치앙마이에 이르는 33일간의 자전거 여행을 선택한다.
그런데 막상 맞닥뜨린 베트남 북부의 산악지대는 부정맥을 앓는 50대 중년이 자전거로 감당하기에는 너무 험준한 곳이었기에 여행 첫날 저녁, 여행을 포기한 채 집으로 돌아가는 항공권까지 검색하게 된다.
#자전거 #여행 #고독 #혼자인 #김영일 #되찾 #박사 #없다'(북랩 #곳이었기 #저녁 #첫날 #한계 #포기 #없다" #누군 #세상엔 #선택 #나가게 #베트남 #사람 #속에 #중년이 #따뜻 #사파 #북부
[밥상의 발견] ‘맛잘알’ 장근석 x ‘먹잘알’ 윤남노 등 한식 러버들 뭉쳤다! 오는 2월 10일 화요일 첫 방송!
31분전 MBC
<스모킹 건> “혼만 내려 했어요” - 순천 일가족 폭살 사건
60분전 KBS
[SBS 런닝맨] 유재석, ‘이것’ 무너져서 성공했다?! 불균형이 만든 국민MC 'SBS의 얼굴'로 뽑힌 이유는?
44분전 SBS
[SBS 틈만 나면,] '유쾌 에너자이저' 이선빈, 알고 보니 '틈만 나면,' 재질! "밤 10시까지도 가능"
36분전 SBS
‘스노보드 유망주’ 최가온·이채운, 올림픽 금빛 연기 도전
10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