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가야면 이장단은 지난 3일 군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군민안전교실'에 참여하여 산불예방 및 화재대피 요령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산불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지역 내 마을 책임자 역할을 수행하는 이장단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른 전문 안전교육 강사가 맡아, 실제 사례기반의 산불 발생요인, 초기 진화 및 신고요령, 신속한 주민대피절차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경희 가야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장단께서 산불예방과 화재대피 요령을 보다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마을 곳곳에서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겨울철 #산불 #화재대피 #요령 #교육 #산불예방 #내용 #예방 #필요 #안전 #이장단 #이장단께 #사례기반 #발생요인 #매우 #위험이 #실질적인 #국민안전교? #교? #현장 #가야면장 #중심 #주민 #수행 #참여
설 특집 [전국1등] 판 커졌다! 박하선x문세윤x김대호 3MC 출격! 더 맛있고, 더 뜨거워진 ‘특산물 챔피언스리그’ 2월 16일 첫방송!
1일전 MBC
롯데자이언츠, 25일부터 스프링캠프 돌입
2일전 경상일보
오영훈 제주도지사, 일본 사가현 아레나·하카타항 시찰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합숙 맞선] 2049 꽉 잡았다! 동시간대 1위 등극! 조은나래, 서한결 ‘전업주부’ 권유에 “호감도 올라가. 테토스럽게 느껴져” 반전!
1일전 SBS
'나는 솔로' 29기 광수, 영수 뒷담화 논란에 고개 숙여 사과… "현재 연하녀와 열애 중"
20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