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19일 2월 말 준공을 앞둔 '집현면 사촌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과 관련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사업 공정의 진행 상황과 교통안전 확보 대책 등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진주시는 이 구간의 교통 흐름을 개선하고, 통행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날 현장점검을 실시해 준공을 앞둔 마무리 공정과 교통 운영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준공을 앞둔 집현면 사촌사거리의 회전교차로 사업은 마무리 공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이미 사업을 완료한 망경동 육거리 회전교차로는 운영 과정에서의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겠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의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교차로 개선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현재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진행 중인 ▲집현면 사촌사거리 ▲강남동 동성가든 주변 ▲금산면 덕의마을 교차로 등 3곳에 대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순차적으로 준공해 교통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설치 #사업 #회전교차 #육거리 #현장점검 #추진 #완료 #교차 #개선 #공정 #앞둔 #준공 #실시 #사촌사거리 #마무리 #3곳 #진행 #운영 #단계적 #차질 #교통 #망경동 #점검 #집현 #흐름
[SBS 미운 우리 새끼] 허경환-윤민수-이종혁, ‘흑백요리사’ 주역 ‘술 빚는 윤주모 X 중식마녀’ 제자된다!
13시간전 SBS
[SBS 생활의 달인] 설날 특집, ‘빵의 전쟁’ 찹쌀떡 왕좌의 주인공은? 2025년 웃음 제조기 달인들부터 14년 만에 돌아온 생존 레전드 김종도까지 총출동
13시간전 SBS
진주시, 성폭력피해자 지원시설 ‘공적 체계 편입’ 결단
5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이재만 화가 여섯번째 개인전 진주서 열린다
7시간전 경남도민신문
미래엔 아이세움, 2026 흔한남매 팬미팅 ‘해피 냐하 데이’ 개최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