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단청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개인전과 기획전시, 연꽃 그리기 체험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청룡과 황룡이 그려진 기와단청 작품 한 쌍을 산청 동의보감촌에 기증했고 동의보감촌의 진출입 관문인 '동의문(정문)'과 '보감문(후문)'의 단청을 그렸다.
한편 단청은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 을 기본으로 색을 배색해 간색을 만들어 여러 가지 색을 표현한다.
건물의 천장, 기둥, 벽과 같은 건축의 가구부재에 여러 색깔로 문양과 그림을 그려 넣는 것과 조형품, 공예품, 석조건축, 고분, 불화, 동굴 등에 채화하는 경우 등 회, 화의 개념을 통틀어서 말한다.
#단청 #산청 #가진 #작품 #동의보감촌 #기증 #보감문(후문) #선생 #아름다움 #아름다움' #여러 #전통 #청색 #형태 #일정 #진출입 #색채 #색깔 #가구부재 #만들어 #홍점석 #까치호랑이 #1988년 #기와단청 #문하생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 장가 갑니다! “아내, 외모는 강수지, 성격은 여자 서장훈” 결혼 풀 스토리 공개에 2049-가구 주간 예능 1위!
6시간전 SBS
[SBS 미운 우리 새끼] ‘깜짝 결혼 발표’ 이상민, 아내와의 첫 만남부터 혼인 신고하게 된 사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 ‘미우새’ 단독! 최초 공개!
6시간전 SBS
사)제주생명의숲, JDC 봉사단과 2025 숲 행동 캠페인 진행
23분전 제주환경일보
밀양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선정
7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울산, 제주전 승리로 선두권 희망 밝혔다
22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