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거창군가족센터에서 '2025년 거창韓 아빠단' 오리엔테이션 및 첫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 확대와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2세에서 8세 자녀를 둔 아빠 16명과 가족 35명(엄마 12명, 자녀 23명)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아빠와 분리되어 또래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는 경험을 통해 자녀들은 사회성과 자율성도 자연스럽게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신순화 인구교육과장은 "이렇게 자녀 양육에 관심이 있은 아빠들이 많을지 몰랐는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거창한 아빠단' 활동을 통해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녀 #활동 #양육 #아빠 #경험 #프로그램 #부부교육 #진행 #23명)이 #사회성 #대상 #공간 #12명 #8세 #인구교육과장 #16명 #가족 #육아 #아빠단 #관심이 #체험활동 #확대 #오리엔테이션 #참여 #많을지
기무라 타쿠야 X 옥택연 X 스즈키 쿄카 "그랑 메종 파리" 8월 27일 개봉 확정 ...“미식의 본고장에서 3스타에 도전하다!”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스카우트6 얼리어잡터> 전북기계공고 ‘1등 클럽’ 등장? 전교 1등과 재테크 1등까지 다 모였다!
2시간전 KBS
[SBS 비 마이 보이즈] 비 마이 보이즈 측"몬스타엑스 라운드 탈락자 공개"…서바이벌 긴장감 UP
4시간전 SBS
제5회 제주장애인 미술공모전, ‘꿈나래’시상식 성료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죽음을 넘어 삶을 말하다… 뮤지컬 ‘메리골드’ 북서울 꿈의숲에서 다시 피어난다
2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