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오영훈 지사가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서 이한주 국정기획위원회 위원장과 박수현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대통령이 약속한 제주 광역공약과 연계해 '대한민국 진짜성장'을 선도할 제주의 핵심 과제 17건을 설명하고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오 지사는 "도민의 염원을 담은 제주 현안이자 대한민국 진짜성장을 담보할 선도적 제안"이라며, 국정기획위의 적극적 검토와 반영 협조를 강조했다.
국정기획위 내에서 지역공약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맡은 국가균형성장특위 박수현 위원장은 "제주가 '3특' 등 지역을 선도하는 과제들을 잘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국정기획위원회 위원인 위성곤 의원실을 포함한 지역 국회의원들과 상황을 공유하며 정책 공조를 강화하고, 실국장급 이상 공무원들이 소관 부처와 국정기획위를 수시로 방문해 제주 현안이 국정과제에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원장 #제주 #국정기획위원회 #지역 #정부 #과제 #3특 #핵심 #박수현 #광역공약 #상황 #염원 #현안이자 #현안이 #적극적 #설명 #방문 #약속 #반영 #이한주 #선도 #정책 #지사 #국정과제 #국회의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