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대정읍 하모2리(이장 이문선)는 지난 23일 농어업 특화 워케이션 공간인 '대정읍 촌-피스'건물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민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 한분도 대정읍장, 문대준 모슬포수협 조합장, 이문선 하모2리 마을이장을 비롯해 마을주민, 워케이션 사업 운영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했다.
지역균형발전사업인 '대정읍 촌(村)-피스' 사업은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청년인재의 유입기반 마련 ▲디지털 기반의 유연한 근무 환경(Co-working space) 구축 ▲지역 주민과 외부인의 교류 및 협업 촉진 등을 목표로 추진, 사업은 하모2리 마을회가 대정읍에서 관리하고 있던 행정재산을 위탁받아 자율적으로 관리․운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분도 대정읍장은 "대정읍 촌(村)-피스 사업은 행정이 제공한 기반 위에 마을이 스스로 비전을 설계하고 운영을 책임지는 공간으로서 해당 장소가 외부인과 마을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제주형 농어촌 플랫폼'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촌(村)-피스 #사업 #대정읍 #대정읍장 #운영 #워케이션 #마을회 #하모2리 #공간인 #관리 #하모2리(이장 #촌-피스'건물 #서귀포시 #지역균형발전사업인 #추진 #농촌인구 #행정이 #한분 #관계자 #외부인 #책임지 #기반 #설계 #본격적인 #교류
[조선의 사랑꾼] '99년생 아빠' 손보승, 눈물의 입대 날! 군악대에 푸드트럭까지...'어린 아빠' 군대 가는 뭉클 현장!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스카우트6 얼리어잡터> 전북기계공고 ‘1등 클럽’ 등장? 전교 1등과 재테크 1등까지 다 모였다!
2시간전 KBS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 ‘명월 팽나무 군락’ 탐방로 정비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울산 태권도선수단 4인방, 하계 U대회 전원 메달 쾌거
13시간전 경상일보
기무라 타쿠야 X 옥택연 X 스즈키 쿄카 "그랑 메종 파리" 8월 27일 개봉 확정 ...“미식의 본고장에서 3스타에 도전하다!”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