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주거 공간 스타일링' 사업에 대한 협업, 추진 등 상호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지역사회 장애인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 및 삶의 질 향상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평가 결과에 따라 생활 안전 및 편의용품 설치, 가구 재배치, 환경 조정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장애인이 보다 안전하고 자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이지은 (사)대한작업치료사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작업치료사가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주거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기능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주거 공간은 단순한 생활의 터전이 아니라 개인의 자립과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김유진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장은 "올해는 단순한 공간 정리를 넘어, 전문가의 평가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주거 환경 조성 서비스로서의 전환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주거 #환경 #장애인 #공간 #안전 #조성 #맞춤형 #협력 #스타일링 #쾌적 #단순 #바탕 #자립적인 #영위 #생각한다. #재배치 #서비스 #기능 #가정 #협약식 #보조기기 #조정 #지역사회 #수정안 #생활
고은아, 전현무에게 돌직구 "우리 진짜 결혼하는 거냐?"…'전현무계획2' 신혼 분위기 폭소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기부 천사’ 김장훈, 2년 연속 국군 장병 약속 지켰다…‘삼계탕 700인분’ 나눔 선행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트라이’ 임세미, 윤계상의 갑작스러운 잠수 이별에 ‘멘붕’... 공감 일으키는 연기로 완벽 표현
59분전 한국스포츠통신
'노동 없는 민주주의' 세상에서 흔하게 벌어지는 일들
3시간전 프레시안
[채널A 티처스2] ‘9등급제 → 5등급제’ 바뀐 입시제도에 고1 大혼란… ‘新입시제도’ 생존 전략 제시!
54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