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최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내실화를 위한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행정안전부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공동주관으로 제주시 복지서비스의 전반적인 현황을 진단하고,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추진 전략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면담에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참여해 ▲2026년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대비한 보건복지 전담 인력의 확보, ▲지자체 주도의 통합 돌봄 체계 구축, ▲맞춤형 복지 전달체계 고도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이번 심화 컨설팅을 계기로 중앙정부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선제적 복지 전략을 수립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컨설팅 #제주시 #심화 #복지 #전략 #종료 #돌봄 #높이 #제주시장 #추진 #체계 #지역 #복지정책 #시청 #복지서비스 #행정안전부 #공동주관 #관계자 #계기 #향후 #보건복지서비스 #선제적 #▲맞춤형 #실시 #강화
빅마마 이혜정, 며느리에게 ‘제사 원칙’ 단호하게 전해…“네 몫이다, 나는 도울 뿐”
1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김부장] 오는 2026년 방송 확정! "이번엔 아빠 유니버스다!" 소지섭, "원작 찢은 캐스팅!" 능력 숨긴 ‘비범 아빠’로 변신! 벌써부터 설렘!
19시간전 SBS
제주교육청, 현장체험학습 보조인력 지원....전교조와 5개 정책 합의
12시간전 헤드라인제주
김다미·신예은 주연 '백번의 추억', 13일 첫방... "첫사랑과 우정, 몽글몽글한 감정" 관전 포인트 공개
16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제주도·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와의 토크콘서트’
11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