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지난 25일 합천호 봉산면 일대에 전장 3cm 이상의 쏘가리 치어 1만6천여 마리를 방류했다.
이번 방류된 쏘가리는 내수면어업법 등에 따라 전염병 검사를 마친 건강한 개체들이다.
장재혁 합천부군수는 "이번에 방류한 쏘가리들이 어업인의 소득 안정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방류된 쏘가리들이 합천호에 성공적으로 적응하도록 불법어업 단속 시행 등 종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올해 뱀장어 1만9천여 마리를 방류하였으며 앞으로도 수산종자매입 방류사업을 꾸준히 진행하여 내수면의 어족자원 확보와 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힘쓸 예정이다.
#방류 #쏘가리 #어업인 #합천호 #소득 #마리 #내수면어업법 #전장 #우리나라 #치어 #내수 #바란다" #보호 #도움이 #합천부군수 #성공적 #1만9천여 #확보 #안정 #알려져 #증대 #어족자원 #천적으로 #생물자원 #진행
[SBS 열혈농구단: 라이징이글스] 라이징이글스! 스타들과 함께하는 농구의 열정이 시작된다
12시간전 SBS
김다미·신예은 주연 '백번의 추억', 13일 첫방... "첫사랑과 우정, 몽글몽글한 감정" 관전 포인트 공개
1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지붕없는 도서관×로컬북스 팝업스토어 동시 개최
1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김희정, 물놀이 중 글래머러스 몸매 뽐내…‘물보라’가 필요해!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미운 우리 새끼] 계획파 윤시윤 VS 즉흥파 차태현-김준호-김종민, 역대급 무계획 복불복 여행에 스튜디오 폭소만발!
11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