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시 최대 25억 원의 국비가 지원되며, 전국 지자체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사업의 타당성과 지역 주민 중심의 접근이 관건이 되는 핵심사업이다.
군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인도 확장 ▲포켓주차장 조성 ▲일방통행로 유도 ▲쌈지공원 및 가로쉼터 설치 등의 내용을 담은 '진교 친환경 보행도로 조성사업'의 설계 용역에 착수했고, 실질적인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 사업 구상을 구체화시켰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보행로 정비를 넘어,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생활환경 개선과 정주 매력 제고에 큰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 협의와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사람 중심의 도시, 걷기 편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동군은 민선8기 출범 이후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 조성을 핵심 군정 과제로 삼고, 소외 없는 정주여건 개선, 도시재생, 보행 중심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사업을 추진 중이다.
#중심 #선정 #주민 #공모 #진교 #개선 #친환경 #보행 #의견 #최종 #인프라 #사업 #사람 #보행환경 #지중화 #정비 #거쳐 #하동군 #도시재생 #단순 #도시환경 #전국 #신청 #불편 #경쟁
남궁민, 아내 진아름 생일 축하 댓글에 '사랑 가득' 애정 과시 "사랑하는 내 사람♥" 7년 열애 끝 결혼 후에도 여전한 금슬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주메리미] 최우식-정소민, 꾸꾸 비주얼! 명순당 공식 행사서 ‘은밀’ 아이컨택!
4시간전 SBS
제주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의원 역량 강화 워크숍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모범택시3] 이제훈-김의성-표예진-장혁진-배유람, 장르 초월 사이다 유니버스 오픈! 2차 티저 전격 공개!
3시간전 SBS
제주시,‘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대상자 모집
8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