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지난 20일 2025년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함안박물관 테러에 의한 폭발 및 화재 복구훈련'을 실시해 함안군 지역의 통합방위 작전 능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함안박물관에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 침입하여 폭탄 테러를 감행한 상황을 가정한 대응 훈련으로, 함안군, 5870부대 4대대, 함안소방서, 함안경찰서 등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전파를 통해 초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고 기관별 임무를 확인하는 등 유기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다중이용시설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초기 대응 ▲통합지원본부 운영 ▲경계 및 검문·검색 강화 ▲화재 진압 및 응급 구조 ▲폭발물 탐색 및 처리 ▲운영 정상화를 위한 긴급 복구 절차 등이 진행되어 각 기관의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개선할 기회를 가졌다.
조근제 군수는 "변화하는 상황에서 기관 간 협업 능력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작동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전시와 다름없는 실전 분위기를 조성해 민·관·군·경 통합방위 태세를 더 강화해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훈련 #대응 #기관 #태세 #상황 #가정 #함안군 #▲초기 #함안박물관 #강화 #진행 #역량 #정확 #테러 #감행 #통합방위 #초기 #▲통합지원본부 #능력 #지역 #실시 #전파 #변화 #신속 #검문·검색
[SBS 트라이] "우리 기적이 되어 보아요" 원팀 각성 한양체고 럭비부, 기적 되나? 전국제패 위한 여정 본격 돌입 후반부 관전 포인트 공개!
11시간전 SBS
제주 가마초 학생들 제출 법률안, '제21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 부의장상' 수상
6시간전 헤드라인제주
[SBS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 장동윤 "변영주 감독님 팬, 분명한 믿음 있었다"(인터뷰)
11시간전 SBS
한그루, 제주서 완벽 비키니 자태 공개…‘군살 제로’ 근황에 감탄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하동군립예술단, 섬진강 사랑의 집 찾아 문화 나눔 실천
4시간전 경남도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