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지방자치단체들이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복지 대상자를 자동으로 찾아내 혜택을 지급하는 사이, 광주시는 75세 이상 어르신 관련 복지 사업에서조차 노인들에게 직접 방문해 신청할 것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간 6만 원의 적지 않은 혜택을 지역화폐로 지원하는 긍정적 취지에도 불구하고, 그 과정은 수혜자인 어르신들에게 높은 문턱으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 안산시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 어르신에게 목욕권을 지원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행정망으로 대상자를 자동 선정해 지급하고 있다.
광주시가 진정으로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다면, 이제라도 시대착오적인 방문 신청 및 선착순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어르신 #혜택 #복지 #대상자 #신청 #지원 #편안 #지역화폐 #불편 #방문 #자동 #75세 #진정 #행정 #목욕권 #수혜자 #광주시 #방식 #찾아내 #사업 #노인 #지급 #직접 #기초생활수급 #행정망
제주시, 화북상업지역 도시개발사업 기간 연장..2026년 9월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미운 우리 새끼] 조현아-송해나-한해, ‘자동 해장’ 가능한 ‘신동엽 맛집’ 공개!
4시간전 SBS
서귀포보건소, 비자숲힐링센터 힐링 나들이 행사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던, '환승연애4' 게스트 출격해 솔직 연애관 고백 "헤어졌으면 끝, 재회 이해 못 해"…현아와의 이별 간접 언급
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꾸준한 기부와 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배우 윤은혜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4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