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오는 21일과 28일 양일간 K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을 통해 의령의 주요 관광지, 인물, 음식, 축제 등을 소개하는 '의령편'이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한민국 부자 1번지'로 불리는 의령에서 개최되는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10월 9일~12일)'이 함께 소개되며, 지역 대표 축제가 전국적인 관심을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을 통해 함께 소개되는 'K-리치 웨이 로게이닝'은 지역 관광 명소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MZ세대와 가족 단위 여행객을 겨냥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송이 의령의 깊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의령을 찾아와 진정한 부의 의미를 함께 경험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축제, 인물, 자연, 음식이 어우러진 의령만의 스토리를 적극 발굴해 관광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의령 #대표 #축제 #방송 #지역 #인물 #소개 #사람 #주요 #정신적 #음식 #관광 #찾아 #미식 #역사 #자연 #명소 #1박2일' #맛보며 #정성 #개최 #스토리 #불리 #어우러진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