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30일 네이버와 데이터 협업을 통한 콘텐츠 - 플랫폼 결합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을 기반으로 유저의 일상과 게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양사 간 검토 및 협의에 따라 ▲네이버 메인 화면을 통한 개인화된 게임 콘텐츠 노출 ▲네이버 게임 관련 콘텐츠와 넥슨 게임의 연계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의 게임 플레이 및 결제 등 단계적으로 협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과 연계한 전략적 판권(IP) 협업 등 다양한 콘텐츠 공동 운영 방안도 검토 및 추진 예정이다.
#콘텐츠 #게임 #협업 #▲네이버 #데이터 #플랫폼 #연계 #넥슨 #추진 #내에 #기반 #노출 #활용 #결제 #단계적 #연결 #판권(ip #플레이 #유저 #협의 #전략적 #치지직' #공동 #계정 #결합
<시사기획창> '우크라이나 임팩트 2부. 시작된 지각변동'
3시간전 KBS
[구해줘! 홈즈] 샘 해밍턴X양세형X양세찬, 대학 특집 3탄! 신촌 VS 안암 임장 대결 펼친다!
5시간전 MBC
[시골마을 이장우2] 웃음·힐링·먹방까지! 업그레이드된 <시골마을 이장우2> 오늘(30일) 밤 9시 첫 방송! 이장우, 오늘 ‘정오의 희망곡’ 출연하며 <시골마을 이장우2> 본격 예열 스타트!
5시간전 MBC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시도 38호선 확·포장 완료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붉은사막’ 패키지 드디어 예약 판매 시작
3시간전 스마트PC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