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교육감 선거는 현직인 김광수 교육감의 재선 도전이 확실시되는 상황이다.
직전 선거에서는 진보성향의 이석문 전 교육감과, 보수성향으로 분류되는 김광수 현 교육감의 1대 1 구도로 치러졌다.
반면 고의숙 교육의원과, 김창식 교육의원, 오승식 교육의원 등 3명은 결심을 굳히고, 추석 민심을 파고들기 위한 광폭 행보를 가져나가고 있다.
남광초 교감 및 전교조 제주지부 정책실장을 지내고 제8회 지방선거에서 교육의원에 출마해 당선된 고의숙 교육의원은 최근 교육감 출마 결심을 굳히고 활발할 활동을 펴고 있다.
김창식 교육의원은 오랜 교직생활을 거쳐 제11대, 제12대 교육의원에 당선된 재선 의원으로, 직전 선거에서 교육감에 도전했으나 후보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본선 진출이 좌절되자 교육의원으로 유턴한 바 있다.
#교육감 #선거 #교육의원 #출마 #오승식 #김창식 #직전 #오랜 #김광수 #가능성 #고의숙 #석패 #재선 #당선 #이석문 #지방선거 #5명 #도전 #제12대 #3명 #존치돼 #거취 #제도 #좌절되자 #일반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육상 60m, 혼신의 질주를 펼친 아이돌… 초박빙 승부 끝에 '아육대' 新육상돌 탄생?!
2시간전 MBC
최화정, 65세에도 몸매 유지 비결 공개 "슬로 조깅·'보약 단식'으로 5~7일 물만 마셔"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서귀포시, 2025년 하반기 사무관 승진의결자 승진임용
1일전 제주환경일보
블랙핑크 제니, 속옷 차림 '파격 화보' 공개…군살 없는 완벽 몸매 과시
1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GAFF] ‘2025 서울 국제 AI 필름 페스타(SGAFF)’ 성료… 서울, AI 기반 영상콘텐츠 허브로 도약 기대!
1일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