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406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0일까지 사후 건강 평가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초고령 사회에 대응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일상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맞춤형 서비스다.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관리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늘건강’ 앱을 설치하고, 손목 활동량계, 혈압계, 혈당 측정기기 등을 연동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보건소는 지난 3월 사업 참여를 희망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전 건강 평가를 진행했으며, 허약 평가 결과에 따라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사후 평가는
[SBS 모범택시3] 전소니, ‘모범택시3’ 최종 에피소드 출격! 특별출연 스틸 전격 공개! ‘김도기 대위’ 이제훈 직속 부하된다 유선아 役 열연 예고!
10시간전 SBS
[SBS 틈만 나면,] ‘최고 시청률 제조기’ 차태현, 이번엔 2026 오프닝 요정! "요즘 모든 일과 3시에 끝나"
7시간전 SBS
제주도, 역외세원 첫 3,000억 돌파…오 지사, “치밀한 준비로 재정 성과”
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이승우,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극 데뷔작서 사이다 매력 폭발…"할 말은 한다"
8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리뷰] 태풍이 몰고 온 하룻밤의 기적
8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