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 앞에 선 동물들에게 찾아오는 눈부신 순간들. 동물병원엔 진심어린 마음이 모여 만들어지는 기적이 있다. 제작진의 카메라에 가장 먼저 눈에 띈 건 지난 방송, 부서진 턱 복원을 위한 대수술에 들어갔던 은총이다. 거리를 떠돌다 학대를 당한 걸로 추정됐던 녀석은 심각한 턱 손상으로 생사를 장담할 수 없던 상태였다. 천신만고 끝에 턱 복원 수술을 마친 은총이에게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다. 스스로 사료를 씹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된 것이다. 치료 중인 견공들의 드라마틱한 변화는 의료진들에게 큰 기쁨이자 삶의 원동력이 되고 있었다.
무엇보다 반려견이 고통을 이겨낼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가족이다. 경련과 치매 그리고 암 투병중인 18살 ‘흰멍이’ 곁엔 누구보다 자신을 아껴주는 할머니가 있다. 갑자기 소뇌경색으로 쓰러져 입원한 ‘뭉치’에겐 매일 찾아오는 든든한 엄마가 있다. 함께한 세월만큼 더 단단하게 연결된 이들은 서로를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버텨내고 있었다.
하지만 이별의 순간은 불쑥 찾아온다. 얼마 전 뇌종양 선고를 받은 ‘순돌이’는 계속되는 경련으로 극심한 고통 속에 놓여있었다. 순돌이와 보호자에게 주어진 시간은 겨우 한 달. 실낱같은 희망을 바라며 어떻게든 녀석을 붙잡고 싶지만, 경련제를 계속 늘리고 있음에도 순돌인 전혀 차도를 보이지 않고 있었는데.. 어떤 게 순돌이를 위한 최선일까? 나의 욕심이 아이를 더 힘들게 하는 건 아닐까 미안함이 커지지만 녀석을 쉽게 놓을 수 없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기적을 찾는 보호자와 수의사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이번 주 <TV동물농장>에서 공개된다.
윤민수, 20년 결혼 생활 '마지막 날' 전처와 이사…홀로서기 나선 4층 '새 솔로 하우스' 최초 공개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주메리미] 최우식, 전 약혼자 간호하는 정소민에 질투 작렬! "다른 남자랑 있는 거 싫어요" 마음 자각 초스피드 고백! ‘심쿵’
1시간전 SBS
EBS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만남… 신개념 TV 애니메이션 ‘소맥거핀- 찰칵! 세계여행’ 11월 9일 첫 방송
3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미운 우리 새끼] ‘돌싱’ 윤민수, 20년 결혼 생활 끝내고 새집으로! 마지막 작별 인사에 母벤져스 울컥!
3시간전 SBS
[SBS 런닝맨] 김종국 “이게 가장의 무게”, 바람 따위 얼굴로 이겨내는 유부 아저씨의 질주!
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