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10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310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재미있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금연 매직 스토리와 금연 마술을 활용한 유아동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흡연과 음주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유·아동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는 금연 마술쇼를 통해 유·아동들의 주의를 끌고, 흡연·음주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교육 후반부에는 '담배를 멀리하겠다'는 다짐의 금연선포식을 진행해 자발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려는 의지를 갖게 되어 성장기 흡연 진입을 방지하고 장기적으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둘 합천군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흡연·음주 예방교실은 어린이들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며, 향후 더 많은 어린이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건강한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주 #흡연 #건강 #예방교실 #예방 #어린이 #흡연·음주 #대상 #금연 #유·아동 #생활습관 #자발적 #지키 #성장기 #선택 #사회 #배울 #해로운 #미래 #찾아 #주의 #진행 #진입 #건강관리과장 #방법
제25회 판타지아 영화제 수상작 "곡비", 12월 18일 VOD 최초 공개 확정! "가장 잔혹한 지옥이 찾아온다!"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 섹시함부터 우아함까지 '명품 각선미' 시선 강탈
14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한국 주니어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2차 대회 '금빛 질주'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TGA 2025 GOTY 수상
12시간전 스마트PC사랑
신예 백송하, 스타티드엔터 전속계약... 한예종 15학번 '新트로이카' 발돋움 예고!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