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제주도신협 두손모아봉사단(회장 이호성), 제주사회공헌네트워크(위원장 서명지), 제주특별자치도광역푸드뱅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복지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주거·푸드뱅크·문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제주사회복지협의회를 비롯해 제주도신협 두손모아봉사단,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지부, 제주관광공사, 공무원연금공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등 7개 사회공헌기관과 단체,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하며 참여자들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 속의 복지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는 사회공헌 실천모델을 구축하고, 민관이 함께 지역복지의 가치를 확산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고승화 제주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복지와 행복이 함께 춤추는 추자도에서의 이번 행사가 도민 모두가 함께 나누는 포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기업과 기관이 협력해 도서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따뜻한 제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주민 #행사 #실질적인 #도서지역 #복지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직접 #복지서비스 #제주본부 #찾아 #한국수산자원공단 #두손모아봉사단 #제공 #제주관광공사 #제주도신협 #회장 #사각지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접근성이 #공무원연금공단 #기관 #사회공헌 #비롯 #주최 #어머니봉사대
[SBS 틈만 나면,] 박해준, 알고 보니 도련님 재질! ‘현실 양관식’의 우아한 실체! 유재석 “해준 씨가 도련님이야”
8시간전 SBS
[SBS 골 때리는 그녀들] '근력 최강자' 장은실 “허경희 선배 꺾어보고 싶어” 불꽃 튀는 서울체고 선후배 대전 성사, 그 결과는?
12시간전 SBS
함안군, 원격무선 마을방송장비 교체
6시간전 경남도민신문
함양군보건소, 가상현실 기반 ‘놀이형 치매예방실’ 연중 운영
6시간전 경남도민신문
아이브 레이·리즈, 메종 발렌티노 앰배서더 발탁… "K-팝 넘어 패션 아이콘 등극"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