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견학은 참여단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 주도형 정책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민참여단은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창의적 거점공간인 '여성희망창작소'를 방문해 공간 운영 사례와 프로그램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광주시 동구 시민참여단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정책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우 시민참여단장은 "일상 속 보이지 않는 여성의 발자취와 이를 제도화한 공간을 직접 보고 배우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여성의 참여와 돌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여성친화도시 진주를 만들어가도록 시민참여단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성평등 정책을 제안하고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모니터링과 홍보 활동을 수행하는 시민 중심의 참여조직으로, 행정과 시민을 잇는 협력 거버넌스로서 성평등 가치가 일상 속에 스며드는 도시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여성 #시민참여단 #정책 #참여 #여성친화도시 #성평등 #진주시 #시민 #가치 #일상 #운영 #제안 #지역사회 #지역 #질의응답 #주도형 #눈높이 #어우러지 #시민참여단(단장 #사회참여 #사회적 #사업 #진주 #공간 #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