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파업에 참여하는 학교 56개 중 55개교는 대체식을 제공하고 1개교는 도시락을 지참하도록 해 급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돌봄운영학교 112개교 중 파업에 참여하는 학교는 12개교로 그중 10개교는 돌봄교실을 통합 운영하거나 학교 내부인력으로 대체하여 운영하고, 나머지 2개교는 돌봄교실 미운영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노동조합의 총파업이 예고된 이후 사업 부서의 대응 방안 등을 수렴해 지난 11일 일선 학교 등에 파업 관련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매뉴얼을 안내했다.
또한, 11월 17일부터 파업 대응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특히, 학교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장 회의를 통해 대응 체제 점검,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학교 교육활동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 #파업 #학교 #총파업 #급식 #대응 #교육활동 #2개교 #20일 #모니터링 #내부인력 #12개교 #운영하거나 #취약분야 #56개 #일선 #현장 #설치․운영 #제주도내 #릴레이 #학생 #대책 #17일 #제주도교육감 #112개교
제주적십자사, 기후 위기 대응 재난 안전 세미나
14분전 제주환경일보
제주교육공무직 노조 21일 총파업 돌입...학교급식 차질 불가피
2시간전 헤드라인제주
'쌀만장자' 이능구 회장, 8천 원으로 시작해 연 매출 970억 신화!
1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구해줘! 홈즈] 강승윤X김숙X주우재, 짧아진 가을을 아쉬워하며 추계임장 떠난다!
6시간전 MBC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최고 6.8%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전 채널 평일 드라마 시청률 1위 수성! 본격 흥행 질주 시작 '장기용, 안은진 구했다! 심멎 눈맞춤 엔딩'
3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