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와 휴게 공간 등이 마련되어, 시민과 소통하는 복합 문화예술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년부터 청소년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미술 행사를 운영하여 시립미술관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날 착공식에서 "시립미술관은 원주 문화예술의 새로운 심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예술을 접하고 영감을 얻는 문화 소통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성공적인 건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시립미술관 착공은 원주가 문화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며, 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관 #시민 #원주 #문화 #문화예술 #소통 #넘어 #마련 #시립미술관 #착공식 #누구나 #거점 #문화적 #전망 #자유롭게 #것"이 #전시 #공간 #하반기 #착공 #복합 #전문적인 #지평 #심장이 #문화도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2049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이선빈, ‘수리남’ 비밀요원 K 강신구 사연에 울컥 “가장의 책임감 느껴져”
1일전 SBS
이혼 숙려 캠프, 오이 알레르기 이유로 아내 상습 폭행한 남편… "역대급 충격 실태"
2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나는 솔로' 29기 광수, 영수 뒷담화 논란에 고개 숙여 사과… "현재 연하녀와 열애 중"
1일전 메디먼트뉴스
아프리카 대륙의 '체 게바라' 토마 상카라의 말
6시간전 프레시안
[서프라이즈 미스터리 살롱] 이찬원?곽범-박소영 3MC 출격! 오는 일요일(25일) 오전 10시 40분 첫 방송!
1일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