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거창고등학교 재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고 한국사의 새로운 해석으로 주목받고 있는 '큰별' 최태성 선생의 을 비롯하여, 조선시대 ,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주관인 (사)한국문화유산활용진흥원(원장 김숙희)은 "이번 '동계서당 골든벨'은 정온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중심으로 한국사 인물 탐구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 재해석 능력을 키우고 창의적 상상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육형 행사"라고 밝혔다.
이어 "정온 선생의 교육 철학뿐만 아니라 고택의 건축·재실·장류 문화 등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와 현대 종가의 계승 과제를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에서는 성리학 기반 이상 국가 실현을 위한 조선의 국정 철학, 예악 문화, 세계 유일 재상 중심 국가 운영 등과 더불어, 임진왜란, 병자호란을 거치며 구체화 된 의리와 명분을 상징하고 의미하는 재조지은(再造之恩)의 허상과 실체를 어떻게 이해하고 평가할 것인가 등 다양한 역사해석의 방법론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생 #정온 #고택 #비롯 #교? #중심 #생애 #정온(1569-1641 #최태성 #한국사 #문화 #조선 #동계서당 #골든벨 #골든벨' #행사 #일환 #중기 #운영 #주관인 #문화유산 #참여 #거창고등학교 #해석 #김숙희)
효돈동새마을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백만원 초록우산 후원
21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정동원, 임영웅과 1박 2일 캠핑 "남자는 이런 거 안 먹는다!" 귀여운 허세 작렬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JTBC 집 나가면 개호강] 자리를 비웠던 ‘무원장’ 전현무 복귀 ... “보조견은 다 대형견인 줄” 강소라도 몰랐다.
15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NCT 도영 ‘곧장기부’ 통해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아동 지원에 1억원 기부 공약 실천
15시간전 메디먼트뉴스
해안초, 학생.학부모.교직원 문화체험 '불편한 편의점' 관람 진행
16시간전 헤드라인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