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는 30일 평생학습관 본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 다섯 번째 강좌로 '이성자 화백의 삶과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예술가 이성자의 삶의 궤적뿐 아니라, 시대를 관통한 예술적 도전과 실험정신, 그리고 인간 이성자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인문학적 시선을 함께 전달해 깊은 울림과 영감을 주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서 참석자들은 "막연했던 이성자 화백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이 화백의 작품세계는 물론 예술가의 인간적인 고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진주가 낳은 세계적인 예술가 이성자의 삶과 예술세계를 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시민들이 예술과 삶을 연결하는 통찰을 얻고, 평생학습의 진정한 의미를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성자 #예술 #화백 #작품세계 #강좌 #문화 #시간이었다" #향유 #인간 #예술세계 #시민 #화백(1918~2009) #궤적뿐 #들여다보 #막연했던 #본관 #기획자 #세계적인 #품격있 #경력 #인간적인 #연결 #이해 #구축 #프랑스
[SBS 트라이] 윤계상, 폐부 위기 ‘럭비부의 동아줄’ 신입부원 찾기 돌입! 레이더망 ON! 선글라스 아래 맑눈광 미소!
4시간전 SBS
[SBS 파워FM] 배우 박보검, ‘딘딘의 뮤직하이’ 깜짝 출연! "거울 볼 때 가장 행복해" 너스레에 딘딘 격한 공감
4시간전 SBS
제30회 표선해변 하얀모래 축제, 8월 2일~3일 시원한 여름의 절정 선사
4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여름 쪽파 신계통 ’제주S-12호’ 농가 실증 본격 추진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강창인 오라동 통장협의회 11통장, 취약 가구에 선풍기 전달
38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