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한 침수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서 이루어졌다.
엄시현 귀농귀촌 연합회장은 "이웃 지역에서 큰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라며 "힘들고 지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고 싶어 회원들과 함께 현장을 찾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복구를 넘어 지역 간 연대와 공동체 정신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다른 단체나 지역사회에서도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거창군 귀농귀촌 연합회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상호 교류를 도모하는 단체로 회원 수는 200여 명이며, 평소에도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웃 #조금이나마 #귀농귀촌 #힘이 #거창군 #지역 #단체 #연합회장 #회원 #어려움 #되고자 #연합회 #연합회(회장 #단순 #넘어 #지역사회 #지친 #협력 #봉사활동 #복구 #실질적인 #입었 #자발적 #연대 #평소
[SBS 트라이] ‘프로미스나인’ SBS 금토드라마 ‘트라이’ OST 가창, ‘Touch Down’ 1일 오후 6시 발매!
7시간전 SBS
울산시체육회, UNIST 조정 스포츠클럽에 4000만원
16시간전 경상일보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최초 ‘공포 특집’! 겨울 코트 입은 ‘미라’, 5년 만에 드러난 진실! "상상만 해도 끔찍"
6시간전 SBS
[SBS TV동물농장] 어부바도 좋고 할머니도 좋아! 할머니표 어부바에 중독된 강아지 영배!
6시간전 SBS
윤이나·박성현 출전... 제12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5시간전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