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직무 특성상 사고위험이 높고 노동여건이 취약한 플랫폼 배달 및 이동노동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도내 '플랫폼 배달 및 이동노동자 산재보험료 2차 지원 공고'를 4일부터 시행하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플랫폼 배달 및 이동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사업은 플랫폼 배달 및 이동노동자들의 산재보험료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노동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정적 노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에 주소지를 둔 노무제공 8개 직종 △택배기사 △퀵서비스 △대리운전 △방문강사 △대여제품방문점검원 △가전제품설치원 △화물차주 △방문판매원 등 플랫폼 배달 및 이동노동자다.
지원금은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근로복지공단에 신고된 산재보험료의 본인부담금 90%이며
[SBS 파워FM] 베이비몬스터, MV 액션씬 위해 파쿠르·격투기·와이어 액션까지…아현 "쉽지 않았지만 뿌듯"
8시간전 SBS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안은진, 공감 유발 취준생 변신! '햇살여주'
7시간전 SBS
[SBS 우주메리미] 최우식, 위장 신혼 과몰입! 최우식, 알고보니 순정 빵수저였네~ 최우식-정소민, 운명적 과거 서사 오픈! 최고 시청률 8.9%!
7시간전 SBS
"공간은 사람이 머문 시간의 총합"…오선영 신작, 사라지는 장소의 기억을 붙든다
3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SBS TV 동물농장] 펫 메디컬다큐 '심장이 뛴다 2편_이제는 실전이다!
8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