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구좌지역에서 종구용 쪽파 재배 경험이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종구 생산 포장 6개소를 선정하고 총 1.4톤의 종구를 공급했다.
공급된 종구는 9월 상순 파종돼 이듬해 4월까지 철저한 관수·양분 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을 거쳐 5월 수확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센터는 건전한 종구 생산을 위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재배 기간 현장 컨설팅을 실시해 농가의 안정적인 종구 증식과 활용을 도울 계획이다.
오승협 농촌지도사는 "'제주S-12호'는 고온기에도 안정적으로 잎쪽파 생산이 가능한 계통"이라며 "앞으로 안정적인 종구 보급과 현장 지도를 통해 농가가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정적 #생산 #종구 #공급 #보급 #잎쪽파 #쪽파 #재배 #9월 #여름철 #대상 #증식 #소득 #건전 #수확 #1.4톤 #작목 #경험이 #기간 #11월이 #제주s-12호 #파종 #제공 #제한적 #현장
볼링 여자 5인조(일반부) ‘2연패’…울산 金32·銀20·銅44 순항
12시간전 경상일보
제주 가치의 재 발견… '로컬 크리에이터'와 함께 걷는 길
2시간전 제주환경일보
[SBS 보고보고보고서] ‘예능 퀸‘ 장도연, 생애 첫 방문한 대통령실에서 만난 사람은?
1시간전 SBS
이병헌♥이민정, 두 자녀 '준후X서이' 실루엣 공개 화제…"이병헌 호감상 쏙 빼닮은 아들, '움마' 연발하는 2살 딸"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3MC 장현성-장성규-장도연, 법무부 명예 교도관 위촉! "매우 영광"
2시간전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