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프라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 전 세계를 홀린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인 일대기 추적

  • 2025.10.25 08:00
  • 13시간전
  • MBC
[다큐프라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 전 세계를 홀린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인 일대기 추적

오는 10월 26일 방송되는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는 시간 여행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통해 과거 유명인들의 삶을 반면교사 삼아 현대인의 건강을 되찾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의 다섯 번째 시간 여행 주인공은 수많은 남성을 열광시킨 금발 미녀, 마릴린 먼로. 관능적인 몸매와 빨간 립스틱으로 전 세계 시선을 사로잡으며 할리우드 대표 미의 여신으로 등극했다. 특히 영화 “7년 만의 외출”의 명장면인 환풍구 바람에 치마가 날리는 모습은 7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스타에 의해 재현될 만큼 그녀는 사망 후에도 가장 많이 회자되고 팬층이 두터운 세기의 아이콘이다. 하지만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따라다녔던 마릴린 먼로의 삶 이면에 누구도 알지 못했던 사랑에 대한 결핍과 고통으로 얼룩진 비밀이 숨어 있었다. 모두에게 사랑받았지만, 가장 외로웠던 마릴린 먼로의 숨겨왔던 진실과 죽음에 대한 미스터리 최초 추적! 세기의 금발 미녀, 마릴린 먼로가 감춰왔던 충격적 진실은?

불안정한 어린 시절을 겪으며 ‘언제든 버려질 수 있다’라는 공포가 늘 내재 되어있던 마릴린 먼로. 대중의 사랑을 받기 위해 갈색 머리 평범한 ‘노마 진’을 숨기고 금발의 백치미가 있는 ‘마릴린 먼로’의 삶을 선택했다. 또한 1950년대, 금기되던 성형수술을 반복했던 마릴린 먼로. 이로 인해 심각한 면역 거부 반응과 감염의 위험 속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안고 살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릴린 먼로의 성형수술 기록이 공개되며 충격적인 보형물의 정체가 공개되며 스튜디오는 충격에 휩싸였다고. 사랑받기 위해 평생 고통스러웠던 삶을 산 마릴린 먼로의 진짜 이야기를 “백투더퓨처”에서 추적한다.

더 아름다워지기 위한 외모 강박으로 스트레스와 각종 염증 질환에 시달린 마릴린 먼로. 그녀에게 일어난 비극은 수십 년이 지난 현대에서도 지속되고 있다.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모두에게 평가받는 보여지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우리들. 이로 인한 스트레스와 만성 염증이 몸의 기둥인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노화는 물론 뼈, 혈관 질환을 비롯한 전신 질환의 도화선이 될 수 있는데. 다행히 과거와 달리, 현대의학에서는 몸의 전신 기둥을 탄탄히 세울 핵심 키를 발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깊은 목주름, 늘어진 모공과 같은 피부 고민부터 잇몸, 뼈, 혈관 등 전신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바디 체인저’들이 출연. 3주간의 건강 개선 프로젝트에 도전해 관심이 집중된다.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로 자신감을 잃고 외출할 때마다 모자, 스카프로 얼굴을 가려야 했던 바디 체인저들. 이들은 노화 시계를 되돌려 젊음을 되찾을 수 있을까?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으로 세계가 사랑한 미녀 ‘마릴린 먼로’. 금발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그녀가 감춰왔던 충격적 비밀은 10월 26일(일) 오전 7시 40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 ‘당신은 몰랐던 세기의 신화를 만든 아름다움의 역설’ 편에서 방송된다.

  • 출처 : MBC
  • MBC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