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무료검진사업은 지방 의료불균형 해소를 위해 실시되는 사업으로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의학과 등 전문 진료과목이 없거나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검진 차량이 방문해 무료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검진에는 경상국립대학교 교수진을 포함한 의료진 총 11명(의사 3명, 간호사 5명, 행정직 2명, 운전기사 1명)이 참여했으며, 14종의 의료 장비를 탑재한 건강 검진 버스를 통해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검진에는 총 60여명이 검진을 받았으며, 합천군은 검진 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병원 진료를 안내하거나 보건소 사업과 연계하여 주민의 건강관리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안명기 합천군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의료기관과의 협력으로 보다 많은 군민들이 무료 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검진 #60여명이 #무료검진 #종료됐 #필요 #합천군 #지속적 #무료 #실시 #받았 #사후관리 #연계 #제공 #버스 #마산의료원 #지역 #건강 #경상국립대학교 #차량이 #의료 #보건소 #이비인후 #앞으로 #혜택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정혜인 “액셔니스타, 창단 이래 가장 강한 전력” 주명·권이수·안혜경 합류로 역대급 라인업 완성
3시간전 SBS
[구해줘! 홈즈] ‘엔조이 커플’ 손민수X임라라, MZ부부가 쌍둥이 자녀 100일 기념으로 떡 대신 돌린 ‘이것’?!
5시간전 MBC
스타일리시 로그라이트 액션 ‘블레이블루 엔트로피 이펙트 X’ 패키지 예약 개시
2시간전 스마트PC사랑
[GJ포토] 걸그룹 키키(KiiiKiii), '베일 벗은 404 뉴에라 무대'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엔하이픈 'SHOUT OUT', 2026 동계올림픽 팀코리아 공식 응원가 선정… "성화 봉송부터 챌린지까지"
4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