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2026년 감귤명인 활용 억대 농가 육성 전략사업’ 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감귤 명인교육은 감귤재배의 선진화와 전문 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매년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서귀포시에서 지정한 감귤명인이 직접 경작하는 과원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품목은 비가림온주, 한라봉, 레드향, 성목이식(일반조생)이며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 품목을 감귤재배시스템에 등록하고 재배 중인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품목별 물관리 방법, 시비 요령, 병해충 관리, 전정 기술, 예비지 관리, 해거리 경감 방안 등 감귤 생육 과정 전반에 대하여 교육이 진행되며, 기후변화에 따른 감귤 품질 하락 예방 방법 등 감귤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필수적인 요소에
제주도, 도민과 함께‘4년 연속 산불 없는 해’ 실현 총력
16시간전 제주환경일보
블랙핑크 제니, 도쿄돔 달군 과감한 시스루 의상… "생일 축하 쇼는 꿈만 같았던 시간"
11시간전 메디먼트뉴스
스트레이 키즈, 'IN生' 앨범 스포티파이 15억 스트리밍 돌파…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기록
36분전 메디먼트뉴스
[SBS 베일드컵] 에일리 → MC 이다희에게 “신의 손이야? 똥손이야?” 한마디, 이다희 “원망스럽다” 자책한 사연은?
19시간전 SBS
NCT 제노와 재민, 유닛 'NCT JNJM' 결성… 2월 23일 첫 미니앨범 'BOTH SIDES'로 데뷔
16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