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는 관내 고령자 및 거동불편자 등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돌보미'가 본격적인 화재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이들은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화재 취약계층인 고령자의 주거공간을 점검하며,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조치하는 등 실질적인 예방 활동에 나서고 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단독경보형감지기 및 소화기 등의 필수 소방시설 설치 여부 점검, 전기와 가스 설비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지도, 화재 발생 시 대처 요령 교육 등으로, 요양보호사들이 가지고 있는 돌봄 경험과 밀접한 대인 접촉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안전지도를 병행하고 있다.
서석기 소방서장은 "화재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일상 속에서 위기 상황을 사전에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의 '생활 안전망'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사회 돌봄 인력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하고 실효성 있는 예방 중심의 안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화재 #예방 #발생 #사용 #점검 #활동 #안전 #취약계층인 #본격적인 #취약 #중심 #돌봄 #소방안전돌보미 #소방서장 #방문 #고령자 #가지 #거동불편자 #관내 #요양보호사 #생활 #실질적인 #실효성 #사전 #노동자
[SBS 귀궁] "팔척귀가 할머니를 죽였어"‘귀궁’ 육성재, 천년 만의 첫사랑 김지연에 고백했다! 이무기의 운명을 건 ‘직진 사랑’ 본격 시작!
2시간전 SBS
이상민, 10살 연하 '비연예인 신부' 전격 공개...결혼식 생략 이유 밝힌 신부 "스트레스 싫어
7시간전 메디먼트뉴스
[SBS 우리영화] 남궁민-전여빈, 짙은 감성으로 물든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1시간전 SBS
제주시, FTA기금 고품질과수 생산시설 현대화사업 확대 추진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태계일주4’, 첫 방송부터 터졌다! 코리안 셰르파가 되어 버린 기안84, 최고 시청률 6.6% 기록!
4시간전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