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6일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제주도내 교원 20여 명 대상으로 '광복 80주년 연계 4·3평화·인권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급변했던 근현대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교원의 평화·통일 및 인권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양조훈 전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의 '제주4·3의 진실과 화해 그리고 정의', 주진오 상명대학교 명예교수의 '‘독립운동가들이 꿈꾸었던 나라, 해방과 분단, 그리고 평화의 여정'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원의 역사 인식과 수업 실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직무연수는 교원들이 제주4·3과 광복, 평화·통일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화·인권교육을
[SBS 런닝맨] 김종국 “내 아이큐는 100 이하, 70 정도”, 갑자기 깡벤져스와 ‘무식 대결’ 펼친 이유
5시간전 SBS
화재 피해 가구에 기부하면, 2026 제주 몸짱 소방관 달력 증정
3시간전 제주환경일보
강성의 의원, “장애인학대 방지 인력확충과 피해장애아동 쉼터 설치 시급”
37분전 제주환경일보
[SBS 너는 내 운명] 조우종, “8개월간 칼 갈았다!” 양세형-샤이니 키 좌절한 초고난도 '조리기능사' 시험 도전기 최초 공개!
5시간전 SBS
전국시도체육회사무처장협의회, 부산서 2025년 제4차 회의 개최…대한체육회와 정례 간담회 추진
3시간전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