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의 시사 다큐멘터리 4편이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2025 Whistleblower Summit & Film Festival’에서 주요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KBS 시사기획 창 은 Whistleblower Summit의 공식 브랜드 상인 Pillar Awards에서 ‘베스트 다큐멘터리(Best Documentary)’ 부문을 수상하며, 공영방송의 탐사 저널리즘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은 다크웹과 SNS를 통해 유통되는 아동 성착취물의 실태를 추적하고, 익명성이 보장된 온라인 공간에서 ‘범죄의 자유’를 누리는 이들의 실상을 고발한 문제작이다.
이 외에도 KBS의 , , 역시 Pillar Awards에 선정되며 국제 무대에서 공공 저널리즘의 가치를 높이 평가받았다.
Pillar Awards는 ‘Whistleblower Summit & Film Festival’의 고유 브랜드 상으로, 내부고발자 보호, 투명성, 사회정의, 인권 등 민주주의 핵심 가치를 다룬 작품에 수여된다.
‘Whistleblower Summit & Film Festival’은 내부고발자와 인권 옹호자를 위한 세계 유일의 영화제로, 매년 미국 연방의회 의사당 인근에서 개최되며, 저명한 내부고발자, 시민단체, 정책 결정자들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KBS 다큐멘터리의 국제적 위상을 높였을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 보호와 진실 보도를 위한 공영방송의 사명을 세계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한 뜻깊은 성과다.
KBS는 “앞으로도 공익성과 보도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를 바꾸는 힘 있는 시사 다큐멘터리를 꾸준히 제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SBS TV 동물농장] 30명의 보호자가 함께 지킨 환경사업소 10년 차 근속견 ‘까미’ 수신인
3시간전 SBS
[SBS 너는 내 운명] '펜싱 황제' 오상욱, "내 이상형=전지현" 연애→결혼 계획 깜짝 고백에 스튜디오 '발칵'
49분전 SBS
[SBS 모범택시3] 김의성, "매 순간 ‘이래서 팀이구나’ 싶어. 진짜 모범택시 일원이란 착각 들 정도" 시즌3 론칭 앞두고 팀워크 최고조 서면인터뷰 전격 공개!
1시간전 SBS
KBS, 대한민국 내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 패럴림픽 대회 방송권 확보
1시간전 KBS
'백반기행' 횡성 장칼국수 사장님, 교통사고로 큰아들 잃은 아픔 고백 "막내아들 아니었으면 나도 못 살았을 것"
2시간전 메디먼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