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연은 한 시대의 명무(名舞)를 기리는 자리이자, 스승의 춤을 온전히 계승한 제자가 그 예술의 혼을 무대 위에 되살리는 뜻깊은 무대다.
박계현 박사는 1976년부터 경남무형유산 한량무 초대보유자 김덕명(1933~2015) 선생의 문하에서 수학하며, 평생 한 스승만을 모시고 그 춤의 길을 걸어왔 다.
그의 박사학위 논문 '김덕명의 전통춤과 전승에 관한 연구'는 스승의 춤사위를 학문적으로 체계화한 연구로, 전통춤의 예술성과 인문적 의미를 함께 탐구한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
이번 추모공연은 한 사람의 제자가 평생 한 스승의 예술세계를 온전히 잇고자 하는 헌신과, 그 속에 깃든 한국 전통춤 전승의 의미를 깊이 되새기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승 #연구 #전통춤 #제자 #전승 #평생 #김덕명 #온전히 #예술 #무대 #연장선이자 #예술세계 #계승 #박사 #춤사위 #선생 #바치 #자리이자 #뜻깊 #되새기 #오늘 #되살리 #다시 #사람 #체계화
1950년 해녀와 1980년 피에로 소녀, 뉴욕서 만나다... 김재이 작가 '평화의 섬' 展
7시간전 한국스포츠통신
[2025 창사특집 SBS 희망TV] 박상원·최태성·고두심·이현이가 전하는 희망... 11월 희망TV 이틀간 방송
10시간전 SBS
[SBS 웹 예능 또로라] 이창섭·솔라·형원, ‘또로라’ 전격 결성! SBS 신규 웹 예능 11월 20일 첫 공개!
10시간전 SBS
서귀포시, 스마트 APC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국비 18억 확보
10시간전 제주환경일보
[지스타 2025] 신작 5종 및 현장 이벤트로 이목 집중된 '넷마블'
5시간전 스마트PC사랑